소셜데이팅 이츄, 소개팅 주선에 아이패드2까지 : 기업pr : 경제 : 뉴스 : 한겨레


괴상한 사람들은 최악은 아니지만 식당 테이블에 앉아 마주보고 치실로 이빨을 닦는 등의 기행을 한 사람들입니다. 그러면서 “다양한 사람들과의 오프라인 만남을 더욱 손쉽게 확장해 맺으려는 적극적인 관계 욕구가 데이팅 시장 확대로 이어진 것”이라고 분석했다. 강승주씨는 “이전에는 소개팅 앱을 여자친구와 헤어진 후 단순히 정서적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가벼운 마음으로 이용했다”면서 “지금은 코로나로 새로운 사람을 만날 길이 단절됐지 않았나. 학년이 올라갈수록 교양 과목도 안 듣고 전공 분야에만 집중하다 보니 새로운 이성을 만날 기회가 없어져 소개팅 앱을 사용하게 됐다”고 했다. 테크랩스는 이 같은 의혹 제기에 대해 내부 직원들이 △시크릿 스퀘어 출시 한 달 동안 78개 계정을 통해 982개 콘텐츠를 작성하고 △너랑나랑에서 56개 계정으로 활동을 한 사실을 인정했다.


실제로 타인의 사진과 정보를 도용하여 소셜데이팅 어플에서 활동하거나 신분을 위장해 만남을 가진 뒤 범죄 행위를 저지른 사건까지도 발생하였다. 보통 소셜데이팅 어플이 운영하는 결제 시스템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결제를 유도한다는 불만이 크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소셜데이팅 어플에서 만난 사람과 친구가 돼 취미를 공유하고 진지한 인연을 맺는다. 테크랩스는 이런 기능을 이용해 남성들의 결제를 유도하기 위해 100개의 허위 여성계정에 각각 수천 개의 하트를 전산 조작으로 부여했다. 이 작업은 작년 10월 5일부터 28일까지 3주 동안 이뤄졌는데, 소개받은 남성 16명에게 '둘 다 선택'을 누르는 식으로 하루 최소 7,200명, 최대 1만6,000명의 남성을 선택한 것으로 추정된다.


정오의 데이트는 동네 친구를 찾기에도 좋은 소개팅 앱입니다. 매일 정오에 소개팅 상대 두 명을 추천해주며, 제공한 정보를 기반으로 선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소셜데이팅에 대한 관심이 커진 지 얼마 되지 않은 국내와는 달리 같은 동양문화권이라 할 수 있는 일본과 중국에서는 이미 관련산업이 급속히 발전했기 때문이다. 요즘 대학생과 직장인 사이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모습 중 하나는 이성을 소개시켜 달라고 조르는 모습이 아닐까? 프로필과 사진을 등록하고 인증을 받으면 다른 이성을 소개 받는다.


무료로 최대 하루 8명을 소개해주며, 마음에 드는 여자나 남자를 고르고, 그 사람도 나를 선택하면 대화까지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단순히 가벼운 만남보다는 진짜 결혼이나 재혼을 목적으로 한 사람이 가입하기 때문에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만들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 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다른 어플보다 실제 만남 성사 비율이 훨씬 높으며 소개팅앱을 통해 결혼까지 꿈꾸고 있는 사람에게 필수 어플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트를 구매하면 상대방에게 바로 대화 신청을 할 수 있는 것도 그렇구요. 비대면으로 서로의 관심사와 취향을 알아가며 대화할 수 있는 온라인 소개팅 플랫폼이다.


유저스토리랩(대표 정윤호)이 개발하고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옷깃–전국민 소개팅’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옷깃’ 2.6버전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소개팅 앱인 페어즈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어플은 일본 내 수많은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 중에서도 철저한 관리와 고객중심 서비스로 페이즈는 소개팅어플순위 1위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길거리에서 이상형의 외모를 가진 이성을 이따금 보게 되지만 그렇다고 무작정 말을 걸 수도 없다. 용기를 내서 말을 건다고 해도 치한으로 오해받거나 진중한 만남을 이어가기는 쉽지 않다. 모바일 앱 개발사 에이블트리는 이런 싱글 남녀가 원하는 이상형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주는 개념의 소개팅 앱, 썸데이를 출시했다. 로 본인이 어떤 사람인지, 어떤 연애 가치관을 갖고 있는지 상대에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


창업한지 5개월밖에 되지 않았지만 회원이 벌써 3만 명을 넘었다. 최근에는 웹사이트 분석업체 ‘랭키닷컴’이 작성한 온라인 매칭 사이트 순위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한 조사 결과 국내 한 대표적인 데이팅 앱 이용자는 지난 3월 21만 명으로 전 달보다 11% 늘었고 또 다른 데이팅 앱 이용자 역시 지난 3월 19만 명으로 전달보다 12% 늘었습니다. 눈길을 끄는 것은 데이팅 앱, 이용자의 취향에 맞춰 이성 상대를 골라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용자가 계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펫소개팅 닷컴 홈페이지(-meeting.com)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케이씨컴퍼니(대표 김혜송 -meeting.com)는 ‘반려동물도 이제는 가족’이라는 새로운 트렌드 문화를 이해하고 이에 발맞춰 나아가기 위한 노력으로 ‘펫소개팅닷컴’ 사이트를 개발하여 인기리에 운영중이라고 밝혔다. 하이엔드 소셜 데이팅 서비스 ‘플렉스’ 운영사 퍼스트클래스컴퍼니(대표이사 이강호)는 벤처업계 유명 인사들로부터 프리 50억 밸류 시드 엔젤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지방대학 출신으로 현재 취업준비를 하고 있는 그는 “내 조건으로 엘리트 남성들을 만나기는 현실적으로 어렵다”며 말문을 열었다.


온라인으로 사람을 만난다는 거부감만 대신 요즘 대세, 소셜 데이트 사이트를 통해 적극적으로 어딘가 있을지 모를 인연을 찾아 나서는 건 어떨까. 더 큰 문제는 소개팅 앱을 악용하는 행위는 늘어나고 있지만 이에 대한 처벌 기준이 모호하다는 것이다. 대법원은 지난 3월 앱에서 다른 사람의 이름과 사진을 도용해온 20대 여성에게 무죄판결을 확정했다. 이처럼 소개팅 앱은 편하게 이성을 만날 수 있지만 자신의 안전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취약점을 지닌다.


"회원 가입할 때 입력한 정보에 대한 검증을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에는 그 만남에서 여러 가지 불상사나 문제점이 발생할 가능성이 커요." 낚시를 하거나 소개팅 어플 사기를 치는 등 사용자와 운영자 모두 사기를 치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루에 매일 16명의 매력적인 이성을 소개받을 수 있으며, 소개가 리셋되는 시간을 본인이 결정할 수 있습니다. 소개팅앱을 오랫동안 이용한 사람은 매력이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강남 룸살롱 오피사이트 강남 룸살롱 오피사이트 강남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